공인중개사 시험 종료 난이도 가답안 발표시간 합격점수 합격률 공인모 무료인강

공인중개사 시험 종료 난이도 가답안 발표시간 합격점수 합격률 공인모 무료인강

2022년 제33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이 오후 4시 20분을 끝으로 모두 종료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답안은 29일 저녁 6시부터 7일간 공개되며, 최종 합격자는 11월 30일 발표된다.

 


제33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29일 치뤄진 가운데 합격점수, 난이도, 가답안 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험은 제1차 시험(오전)과 제2차 시험(오후)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1차시험의 경우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등에서, 2차시험은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 공시에 관한 법령, 부동산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 등에서 출제된다.

 


1.2차 시험 공통으로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했을 때 매 과목 40점 이상으로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자로 결정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9일 오후 6시부터 국가자격시험 공인중개사 홈페이지 큐넷을 통해 시험문제 및 가답안을 공개한다.

 


합격자 발표는 11월 30일 이뤄질 예정이다.

 


합격자는 공인중개사법 규정에 따라 중개사 사무소를 개설할 수 있으며, 부동산의 중개.컨설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지난해 공인중개사 시험(2차 기준)에는 15만2,041명이 지원하여 9만2,569명이 응시했으며 이 가운데 2만6,915명이 최종 합격해 17.7%의 합격률을 기록바 있다.

 

 


한편, 내년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원서접수는 8월 7~11일로 예정돼 있으며, 시험은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시행되는 만큼 2023년 10월 28일 실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인모’는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를 위한 무료인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인모 측은 “공인모의 공인중개사 무료강의는 현재 학원에서 진행 중인 수업으로, 개정 법률과 최근 출제 경향이 반영됐으며, 공인중개사 교재 집필 및 수년간의 노하우로 수험생들을 지도해 온 교수진들이 직접 참여한다”고 전했다.

 


공인모의 공인중개사 인터넷강의는 기초강의부터 마무리 최종모의고사까지 연간 커리큘럼을 따라 진행되며,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민법 판례, 부동산학개론 계산문제 특강이 무료로 진행된다.

 


공인중개사 독학을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교수진의 질문답변이 가능하게끔 했으며, 다른 수험생들과의 소통도 원활하게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